웰빙
[최성애 약사의 건강브리핑]장루수증후군에 유산균활용하기
얼마 전 20대 후반의 청년이 배에 가스가 많이 차고 어깨가 결리면서 만성피로를 호소했습니다. 얼굴과 등에 여드름이 많이 나고 발톱무좀이 있었으며 피부도 탁하고 어두웠습니다. 이 청년에게 1캅셀당 180억만마리의 유산균이 들어있는 혼합유산균을 섭취하도록 권하였습니다. 하루에 두 번 공복에 1알씩 3개월 동안 섭취하도록 했습니다. 1개월 후 내방하였을 때는 배에 가스도 안차고 피부가 맑아지고 밝아졌으면 여드름도 거의 없어지고 피로도 덜했습니다. 운동을 직업으로 하는 청년이어서인지 체중도 6kg 줄었으며 발톱무좀이 반쯤 호전된 상태였습니다. 가벼운 증상의 장루수를 개선하여 인체의 면역성을 높여 증상을 개선시킨 경우입니다.
편집부 기자 / 2009년 07월 03일
[풍수인테리어]가정의 화목을 가져오는 식탁 풍수인테리어
집안에서 식사할 때 가장 중요한 가구는 역시 식탁일 것이다. 고대에는 각자의 식탁에서 각자 식사를 하였기 때문에 식탁이 가볍고 작았지만, 현재의 식탁은 크고 무거워져서 사람들을 한데 모아 식사하게 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때문에 풍수인테리어 에서는 식탁이 가정의 원만함, 부부간의 화목에 큰 영향을 미친다고 여긴다.
편집부 기자 / 2009년 06월 23일
[풍수이야기]가족의 건강과 재물을 불러오는 주방 풍수인테리어
1. 식탁에 약을 두지 않는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약 먹는 것을 잊지 않으려고 식탁에 약을 두는 경우가 많지만 이건 피하자. 식탁에 약을 두면 약 먹을 일이 많이 생긴다. 2. 가스레인지 하루에 한 번은 꼭 닦아준다. 불은 돈을 의미하므로 돈을 벌고 싶으면 불을 사용하는 곳을 깨끗이 하는 것이 좋다. 특히 넘친 음식물(나쁜 운이 달라붙어 있는 것과 같은 원리)이 달라붙지 않게 깨끗하게 유지한다.
편집부 기자 / 2009년 06월 15일
[최성애 약사의 건강브리핑]장누수증후군의 관리
장누수증후군의 관리 장루수증후군이란 1980년대 초 유럽에서 시작해서 미국으로 소개된 질환입니다 20여 가지의 만성질환을 앓다가 사망한 시신을 해부하여 생전에 검사하지 못했던 소장점막을 전자현미경으로 관찰한 결과 미세한 바늘구멍 같은 것이 수없이 많았는데 그것은 소장점막의 연결부위가 손상되어 있는 것이었습니다. 즉 인체의 면역과 아주 밀접한 관계가 있는 소장 ,인체의 뿌리에 구멍이 생긴것이었습니다.
편집부 기자 / 2009년 06월 15일
응시호보(鷹視虎步)
응시호보(鷹視虎步) 논설위원 우성영 박사 ‘매처럼 눈길이 날카롭고 호랑이처럼 용맹한 모습’의 비유이다. 사람의 외모가 날카롭게 보이고 다혈질이며 용맹이 지나치는 사람은 자기 성질을 이기지 못하여 자칫 하면 절친했던 사람도 능히 버릴 수 있다는 뜻으로 쓰이는 말이다. 《오월춘추(吳越春秋)》 <합려내전(闔閭內傳)>에 나오는 이야기다. 오자서(伍子胥)라는 사람이 오(吳)나라 임금 합려闔閭를 도와 월(越)나라 왕 구천勾踐과 싸웠지만 원래는 오(吳)나라 사람이 아니고 초(楚)나라 사람이었다.
편집부 기자 / 2009년 06월 15일
조잡현상
조잡현상 한의학 박사 옥도훈(ok나라 한의원 원장) 올해 중3 남학생입니다. 매운 것, 슈크림(크림빵), 소금이 많이 들어간 것 등을 먹을 때 속이 타면서 위액이 나오는 거 같아서 생활하기에 힘듭니다. 질문자의 증상은 질문 내용 외에도 확인해봐야 정확하겠지만, 한의학에서 말하는<조잡>이라는 증상인 듯 합니다.
편집부 기자 / 2009년 06월 11일
[풍수이야기]부자 되는 침실 풍수인테리어
1. 침실은 정방형이 좋다. 침실은 정방형이 좋으며 그 외의 삼각형이나 다각형은 좋지 않다. 삼각형은 시각적 착각을 불러일으키기 쉬우며, 다각형 역시 부담감을 주는 구조로 정신적 안정을 해치게 된다. 2. 침실에는 반드시 창문이 있어야 한다. 통풍이 잘되고 햇빛이 잘 들어와야 정신이 맑아진다. 밤에는 반드시 커튼을 쳐서 바깥의 불빛이 들어오는 것을 막아야 깊은 수면을 취할 수 있다.
편집부 기자 / 2009년 06월 10일
[최성애 약사의 건강브리핑]장루수증후군
장루수증후군 논설위원 약사 최성애 장루수란 인체의 면역과 아주 밀접한 관계가 있는 소장벽에 작은 구멍이 뚫려 수많은 질환과 병적 증상을 유발하는 상태로 ,즉 인체의 뿌리에 구멍이 생기는 현상입니다.
편집부 기자 / 2009년 05월 29일
[풍수인테리어]똑똑한 아이 키우는 공부방 인테리어
내 아이를 건강하고 똑똑하게 키우고 싶은 부모의 마음과 풍수 인테리어가 만났다. 책을 가지런히 정리하고 문을 제대로 열고 닫는 생활 속의 작은 실천에서부터 밝은 느낌의 커튼, 집중력을 모아 주는 크리스털 소품 활용까지 행운의 아이의 공부방 꾸밈 법을 배워 본다.
편집부 기자 / 2009년 05월 28일
가끔 갑자기 심장이 심하게 뛰면서 숨이 찰 때..?
가끔 갑자기 심장이 심하게 뛰면서 숨이 찰 때..? 한의학 박사 옥도훈 정말 가만히 있다가 갑자기 서 너 번 정도 심장이 세게 쿵쿵쿵 뛰더니 숨이 기침처럼 나 온 느낌입니다. 한 번에 몰아서 많이 나오는 느낌이랄까. 그게 주기적..인지는 모르겠는데요. 가끔씩 그러고 약 4년 정도 됐습니다.
편집부 기자 / 2009년 05월 22일
65/70
포토갤러리
의왕시 생활개선회, 복..
의왕시정신건강복지센터..
의왕시‘청계사 도량 안..
카테고리별 인기기사
정치 사회 오피니언 지역뉴스
1  안양시의회 제8대 후반기 의장에 정맹숙 의원 선출
2  이학영 의원 등 1기 신도시 도시재생추진 국회의원 모임 발족
3  군포시의회 의원연구단체, 발달장애 예술인 지원방안 모색
4  군포시, 고용노동부 중형고용센터 설치 확정
5  안양시의회 박정옥 · 김은희 · 이채명 의원,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우수의원 선정
6  제8대 군포시의회, 후반기 의장단 선출
7  의왕시의회 제8대 후반기 의장단 선출
정치 행정 경제
교육 오피니언 문화·체육
컬럼·사설 웰빙 인물
사회 지역뉴스 공고·고시
행사일정    
제호 : 경기헤럴드
주소 : (15865) 경기도 군포시 산본로323번길 20-33 대원프라자 801호
발행인 : 임종호 / 편집인 : 임종호
mail : ggherald@naver.com
Tel : 031-427-0785 / Fax : 031-427-1773
정기간행물 : 경기다01029(2007년 09월 17일)
인터넷신문사업등록증 : 경기아 51770(2017년 12월 22일)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종호
Copyright ⓒ 경기헤럴드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TOP